Successful case

Force Monitoring System 구축사례

Successful case

Force Monitoring System 구축사례

 

품질과 생산성,
두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을까?

Toyota 1차 벤더인 미국 SRA사는 너트의 머리 부분이 짧아 Blank 이송이 원활하지 못해 공정 누락이 발생하거나, 너트의 방향이 틀어진 채로 금형에 투입되어 찍힘 불량이 발생하는 경우가 잦았다.

불량 검출 정밀도를 높이면 설비를 자주 정지시켜 생산성이 낮아지고, 정밀도를 낮추면 품질 수준이 떨어지게 되므로, 생산성을 유지하면서 품질을 높일 수 있는 해결책을 요구하였다.

쓰리뷰  MachineView™의 구간별 허용오차 기능을 도입하자 제품의 특성을 학습하여 불량품을 판정할 수 있게 되었고, 생산성을 유지하면서도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었다.

 

 

금형 수명의 획기적 연장!

 

한국 프론텍 사는 플랜지 제품을 제작할 때, 신호가 허용오차 범위 안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불량품이 발생하는 현상이 관찰되었다. 진단 결과 펀치와 다이스가 충돌할 때 전체 힘이 전반적으로 증가하는 피로충돌 현상이 발생했기 때문이었다. 힘의 증가폭을 반영한 모니터링을 통하여 펀치와 다이스의 충돌을 미리 예방하도록 공정을 개선하여, 결과적으로 금형 수명이 80,000~150,000/pieces 에서 700,000/pieces 이상으로 증가하였다.

Force Monitoring System 구축사례

Fuserashi(Gunma) MachineView™
금형 수명 관리 도입

기간  2017년 5월 ~ 진행 중

일본 F사는 금형 수명을 수기로 관리하고 있었으나, 계측과 집계가 주관적이고 비효율적이라는 한계가 있었다. 제품의 품질을 결정하는 금형의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 금형의 파손을 예방하고 시스템에 기반하여 금형 교체 시기를 관리하는 생산 혁신을 이루고자 MachineView™를 도입하였다.

  • MachineView™에서 실시간으로 금형 사용량을 자동 집계하여, 계측에 소요되는 시간을 제거
  • 실수로 인한 이종 금형 세팅을 방지, 세팅 시간 단축으로 생산성 향상
  • 금형의 재고와 소요량을 산출하여, 생산 계획에 반영 가능
  • 금형 수명 향상, 금형 파손으로 인한 품질 비용 절감
  • 금형 사용 현황을 수치화하여 통계적으로 관리
Force Monitoring System 구축사례

Get in touch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사기막골로 124 비즈동 1109호 (주)쓰리뷰 13207

Call Us

P. 031 – 776 – 0677
F. 031 – 776 – 0677

E. info @ e3view.com